공지 분류

수다플 v2 개발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컨텐츠 정보

  • 885 조회
  • 8 댓글
  • 2 추천
  • 1 비추천
  • 목록

본문

처음 수다플레이를 만들었을 때 사전 지식이 없던 상태에서 쉽게 만들려는 생각에 빌더를 사용해서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면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만 남겨놓는 식으로 개선을 하려고 수다플 V2를 만들 것이라고 3월초에 이야기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개발에 필요한 것들을 이것 저것 공부하다보니까, 알면 알수록 욕심도 생기고, 다른 것도 손도 대보고 하다보니까 어느 덧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처음에 코드도 제대로 모르던 때보다는 지식이 많이 늘었으니, 최대한 빨리 초안을 만들고 의견을 참고하면서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


그리고 말하기에 살짝 조심스러운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수다방 게시판은 수다플레이의 메인 게시판이고, 다양한 주제로 서로 이야기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수다플을 처음 오픈 하였을 때는 많은 분들이 글도 올려주시면서 다양성이라는 측면에서 수다방이라는 게시판의 목적에 맞아보였는데, 글을 올리는 사람의 수가 줄어든 상태에서, 글을 자주 올리는 사람이 글을 올리면 도배를 하는 것처럼 보이는 착시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하나의 게시판이 주를 이루게 된 현재 상태에서는 당연히 나타날 수 밖에 없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도배의 정의는


'별 내용없는 뻘글을 뻔질나게 올려서 타인의 눈쌀을 찌뿌리게 하는 행위'


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정보가 되는 글이나, 사람이 살아가는 모습의 글, 함께 하기 위한 글들을 작성하는 것은 절대 도배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며, 좋은 글을 올려주시는 분들에게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




--------------------------------------


그리고 처음 수다플에 계셨던 분들 중에 많은 회원님들이 빠져나가서 글 리젠 수가 많이 줄어들기도 했고, 목적과는 달리 사용되지 않는 게시판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수다플 V2를 만드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살리고, 덜 중요한 부분은 통합하고 분리할 것은 분리하는 식으로 게시판 정리와 교통정리도 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빨리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좋은 자료와 글을 써주시는 분들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빛과 소금이며,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비옥한 토양의 바탕이 되시는 분들입니다.


※ 의견이나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은 꼭 댓글로 남겨주세요.


※ 위 쪽의 취소선이 있는 글은 감사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으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한 내용이라 수정하였습니다. 내용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 의도와는 다르게 해석하시는 분이 있어서 다시 한 번 요약하자면,


“좋은 글들 많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이트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라는 내용입니다 :)

관련자료

댓글 8

바야바라밀님의 댓글

좋은 의견을 남겨도 반영률 0% 인데...    위 내용을 한줄 요약하면 "도배하지 마라!"  이거네..

바야바라밀님의 댓글의 댓글

그럼  대상 지칭하고 그냥 감사하다 하면되지... 무슨 도배가 어쩌구 저쩌구.. 굵은글씨로 강조까지 해놓고선 발뺌함?

"항상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이건 그냥 글씨체인데... 사람들이 보면 어느 문구가 더 눈에 잘 들어올까?
전체 17,68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체 17,689 / 1 페이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