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분류

총선관련 안내사항 및 주의 사항입니다(2024년 4월 4일~10일)

컨텐츠 정보

  • 124 조회
  • 4 댓글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사전 투표기간(4월 5~6일) 선거일(4월 10일) 동안 열립니다.


사전 투표와 본 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까지이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모바일 신분증, 생년월일과 사진이 포함된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 등)


------------------------------------------------------


유권자들은 투표소 내에 투표 인증샷을 촬영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기표소 안에서 투표용지를 촬영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특정 후보자에게 기표한 투표지를 사진으로 찍어 단체 메신저방이나 소셜미디어(SNS)나 특정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은 절대 금지입니다.


투표소에서 난동을 부리거나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경우도 처벌 받습니다.


실수로 기표를 잘못하였거나 훼손했다면 투표용지를 다시 받을 수 없으니 주의 바랍니다.


기표는 하나의 정당이나 한 명의 후보자에게 해야 하며, 두 개의 정당이나 두 명의 후보자에게 겹치듯 기표하면 무효가 되는데, 투표 용지의 칸 사이 여백이 작을 경우 기표를 잘못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정규 기표용구를 사용해 기표를 했으나 완전히 찍히지 않고 일부만 찍혔다고 해도 유효표로 인정됩니다. 동일한 칸에 여러번 찍힌 것도 유효표처리 됩니다. 하지만 정규 기표용구 외의 볼펜이나 다른 도구를 사용한 것은 무효처리 됩니다.


-----------------------------------------------------


투표 인증샷은 투표소 밖에서 촬영해야 합니다. 투표소 입구 등에 설치된 표지판이나 포토존 등을 활용해서 인증샷을 찍는 것은 가능합니다.


특정 후보나 정당에 투표를 유도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입니다. 하지만 투표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선거일 4일부터 선거일 10일 오후 6시까지 선거에 관한 정당 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하게 하는 여론조사의 결과를 공표하거나 인용하여 보도할 수 없습니다.


-----------------------------------------------------


수다플레이에서는 해당 기간인 4일 부터 10일 오후 6시 까지 선거법에 저촉되거나 위반될 수 있는 게시글은 금지입니다. 이번 선거와 관련되어 선거법에 위반될 수 있거나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에게 투표를 유도하는 등의 게시글이 등록된다면 사전 예고 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처리를 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한 표의 권리를 잘 누리시길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4

Banff님의 댓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에게 투표를 유도하는 등의 게시글이 등록"<-- 이거 기준이 뭔가요?  특정 정당 욕은 계속 할 것 같은데..

수다왕님의 댓글의 댓글

기준을 잡아 저울을 재도 저울이 기준에 맞는 표시를 해주지 않을 수도 있음에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불미스런 일에 휘말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일종의 예방조치라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전체 17,71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체 17,711 / 1 페이지
알림 0